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박찬조)이 2월 15일자로 원장직할의 3개팀을 2개팀으로 통합하고교원의 팀명칭과 직무를 전문 분야별로 변경 재배치하는 등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해양수산연수원은 지난 2월 6일 이사회를 개최해 정원의 변동이 없는 조직 개편 계획에 대해 승인을 얻어 15일자로 직재규정과 인사이동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조직개편은 2006년 조직성과를 목표로 직능중심조직을 고객중심으로 개편해 한해동안 실시한 후 비효율적인 부분에 대한 개선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해양수산연수원은 원장 직할 경영 3개팀 중 경영지원팀을 경영관리팀으로 변경하고 전략기획팀과 경영혁신팀을 통합해 기획혁신팀으로 새롭게 발족했다. 원장직할이었던 인천분원을 고객지원실 산하로 재배치하면서 고객지원실을 고객지원처로 변경했으며 교육연구처 산하 5개팀을 통합 조정해 4개팀으로 조정했다.

<해양수산연수원 인사발령(2/15)>
◇교육연구처 : 교육연구처장 교수 김경석, 운항교육팀장 교수 박문갑, 기관교육팀장 교수 김영운, 안전교육팀장 교관 오광석(유임), 국제협력팀장 교수 김병옥
◇고객지원처 : 고객지원처장 행정직 전인수,  고객지원팀장 행정직 김영오,  시험관리팀장 행정직 황철현, 인천분원장 교수 고성정
◇승선실습센터 : 승선실습센터장 교수 배창원, 실습교육팀장 교수 강성진, 선박운영팀장 행정직 박정태(유임)
◇기획혁신팀장 : 교수 장은규
◇경영관리팀장 : 행정직 이지우
◇(부설)선박운항기술연구소장 : 교수 우병구(유임)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