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제1회 2020 해양콘텐츠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1978호] 2020.03.25  10:41:19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양관련 웹툰 및 포스터 분야 진행

부산시와 한국해양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해양 콘텐츠 공모전’이 처음 개최된다.

㈔한국해양산업협회(KAMI·대표이사장 김진수)는 25일 ‘제1회 해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는 해양 웹툰과 포스터 두 개 분야로 진행되며, 오는 4월 29일까지 한 달 동안 접수를 받는다.

해양 웹튠 부문은 ‘해양과 부산’을 주제로 최소 4컷, 최대 20컷의 웹툰 형식 작품을 공모하고, 포스터 부문은 세계해양포럼(WOF)의 14회 포스터 디자인 작품을 제안 받는다. 2020 제14회 세계해양포럼 대주제는 ‘미래로 한 발 더(One more Step toward Sustainable Future of Oceans)’ 로 이에 맞는 디자인을 온라인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이 해양 전 분야에 대해 더 쉽고 가깝게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부산시와 공동으로 마련했다. 특히, 다양한 인터넷 매체를 통해 연재 및 배포할 수 있는 만화콘텐츠 웹툰은 해양산업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관심도 높이고 해양문화 창달에 기여하기 위해 수상작을 온·오프라인 상으로 전시해 널리 선보일 예정이다.

공모전은 해양에 대해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결과에 따라 부문별 대상(상금 150만원 및 상장), 최우수상(상금 100만원 및 상장), 우수상(상금 50만원 및 상장) 등에 대해 시상한다. 특히 포스터 디자인 부문의 대상 수상작은 2020 제14회 세계해양포럼의 공식 포스터 디자인이 되거나, 이를 제작하는데 중요한 모티브가 될 수 있고, 세계해양포럼 개최 전까지 각종 홍보물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선보일 기회를 갖는다.

웹튠과 포스터 당선작은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에서 열리는 세계해양포럼 행사장에 전시되는 특전도 주어진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7일 세계해양포럼 개막식 당일 진행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 우체국 소인분까지로 제한한다. 이외 자세한 사항과 참가신청 방법은 한국해양산업협회 홈페이지(www.kami.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해운신문 maritime@mpress.co.kr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