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해대 도덕희 총장 2일 취임식

기사승인 [1962호] 2019.12.02  08:29:14

공유
default_news_ad1
   
▲ 도덕희 총장

한국해양대학교 제8대 도덕희 총장 취임식이 12월 2일 오후 2시 대학 대강당에서 열린다. 도덕희 제8대 총장 취임식은 ‘통합과 소통’의 메시지로 교직원, 학생, 동문, 지역사회 인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다.

도덕희 총장은 취임사를 대신해 대통합과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4년간의 대학경영 전략과 대학 비전선포, 비전 실현 계획, 목표 등을 프리젠테이션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8대 총장의 대학 비전은 ▲성과공유 선순환형 대학 ▲깨어있는 행정의 행복한 공감대학 ▲혁신적 공존의 열린대학이다.

성과공유 선순환형 대학은 R&D를 활성화해 연구환경뿐 아니라 대학재정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선순환 구조의 대학이다. 행정은 깨어있는 효율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교직원들은 스마트하고 행복한 일터에서 일할 수 있도록 복지가 강화된다. 또 다학제 융합교육과 연구가 활발한 열린대학으로서 지역사회·기업과 협업하고 공존하기 위해 산학협력과 평생교육을 혁신적으로 이끌게 된다.

도덕희 총장은 지난 8일 제8대 총장 임기를 시작했으며 2023년 11월 7일까지 4년간 한국해양대학교를 이끌게 된다.

한편 도덕희 총장은 한국해양대학교 기관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기관학과에서 석사학위를, 일본 도쿄(東京)대학교에서 기계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5년 한국해양대 교수로 임용된 후 2015년~2017년 공과대학장을 지냈고 오션아카데미 원장 등으로 일했다. 대외적으로는 한국가시화정보학회 회장,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편집장, 코마린컨퍼런스 조직운영위원장, 대한민국해양연맹 해양아카데미 원장 등으로 활약했다.

한국해운신문 maritime@mpress.co.kr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