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IPA-인하대, ‘인천항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 MOU

기사승인 [1946호] 2019.08.13  14:27:26

공유
default_news_ad1
   
▲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과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남봉현)가 13일 오전 공사 5층 대회의실에서 남봉현 사장과 인하대학교 조명우 총장이 ‘인천항 기술교류 및 공동연구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인천항 해양공동연구 시스템의 성공적 구축과 상호 간 기술교류를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항만 공기업과 해양과학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지역대학 간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인천항 해양 공동연구 체계구축’ 등 지속가능한 협업모델을 구축해 혁신성장 연구사업 창출 및 연구 멘토링 지원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해양과학분야 경험 및 전문성을 가진 임직원을 선발하여 인하대학교에 파견하고 공동 연구과제에 직접 참여해 실무측면 검토 및 실증지원, 국가 연구공모 신사업 발굴 등을 통해 인천항 해양연구를 현장에서 지원함으로써 해양과학에 대한 내부역량 제고도 기대하고 있다.

IPA 남봉현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항만 공기업과 해양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지역대학 간 지속가능한 협업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인천항 혁신성장 연구사업 창출 및 연구 멘토링 지원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해운신문 maritime@mpress.co.kr

<저작권자 © 한국해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